김사월 1,2,3집 (LP) ...
LP 신보 문자 서비스...
수입,리셀러,초판,...
CD,LP 불량 유무 확인...
LP4종 발매일 연기 ...
> 음반장르 > POP > New pop
Elsa (엘자) CD / L'essentiel(1986-1993)

레이블 : Ariola
출시일 : 1997/05
장르 : Best
상태 : 품절
판매가 : 0
할인가 : 0 원 (0)
수량 :
01 ) T'en Va Pas
02 ) Quelque Chose Dans Mon Coeur
03 ) Un roman d'amitie (avec Glenn Medeiros)
04 ) Jour De Neige
05 ) Jamais Nous
06 ) A La Meme Heure Dans Deux Ans
07 ) Mon Cadeau
08 ) Pleure Doucement
09 ) Qu'est-ce que ca peut lui faire
10 ) Rien que pour ca
11 ) Supplice chinois
12 ) Etre Ensemble
13 ) Bouscule-moi
14 ) Tout L'temps, Tout L'temps
15 ) Papa please don't go
16 ) Gli anni miei
17 ) Solo era un sueno
18 ) Dos bichos raros

 
De Lave Et De Seve
Rien que pour ca :Deuxieme Album
Chaque Jour Est Un Long Chemin
'50, '60년대 한창 샹송이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던 시절의 샹송은 분명 프랑스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었다. 아코디언과 시적인 가사 등 이 시절의 음악은 파리를 느낄 수 있는 음악이었고 사람들은 이런 샹송을 사랑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샹송은 우리의 주위에서 사라지기 시작했고 간간이 들려오는 프랑스의 대중음악은 우리가 생각하는 샹송이라기 보단 그저 프랑스어로 된 팝 음악이란 생각이 들게 하는 음악이었다. 그러나 80년대, 프랑스의 대중음악은 다시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기 시작했다. 이번엔 샹송이란 단어가 아닌 프렌치 팝이란 단어로 말이다.
이 음반은 프렌치 팝의 대명사격이었던 엘자의 베스트 앨범으로 그녀의 4장의 앨범 중 1집에서 3집까지 앨범에서 뽑은 히트곡을 모은 음반이다. 1집에 수록되었던 그녀의 가녀린 음색이 잘 표현된 Quelque chose dans mon coeur(마음에 변화가 생겼어요)와 Nothing's gonna change my love for you로 잘 알려진 글렌 메데이로스(Glen Medeiros)와의 듀엣곡 Un Roman d'amitie가 프랑스어 버전과 영어 버전인 Friends you give me a reason으로도 수록되어 있고 아름다운 발라드 Qu'est-ce que ca peut lui faire(그것이 그에게 무슨 소용이 있나요?)
그리고 그녀의 정규 앨범에서는 들을 수 없는 의외의 희귀곡이자 그녀의 데뷔곡인 T'en vas pas가 수록되어 있어 이 베스트 앨범을 더욱 값지게 하고 있다. 몇 년 전 이 앨범은 국내에 발매되었으나 워낙 소량으로 제작되었고 엘자의 소속사의 계약이 끝나 당분간은 국내에서 구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 안타깝다. 물론 현재 프렌치 팝이 주목을 받고 있는 장르도 아니고 엘자 역시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는 가수 있긴 하지만 분명 이 앨범은 프랑스 음악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분명 하나쯤 가지고 있을만한 앨범이다.
사족)트랙은 베스트 음반으로서 정말 잘 선정했으나 커버는 정말 촌스럽다.

gmv 2000년 05월 최우정



올해초 한 차례 내한공연을 가진 바 있는 프렌치 팝의 요정 엘자의 베스트 앨범이다. 13살때 영화 에 삽입되어 그녀의 이름을 널리 알려준 노래 T'en vas pas를 비롯해서 14살 때 히트 싱글 Quelque chose dans mon coeur(마음에 변화가 생겼어요)와 88년 히트 싱글 Jour de neige(눈 오는 날) 등의 곡들이 첫 트랙들을 장식하고 있다. 특히 마음에 변화가 생겼어요 는 매우 감미로운 발라드 버전으로 리믹스되어 있다.
또한 한 때 글렌 메데로이스와의 염문설의 단초를 제공했던 노래 Un roman d'amitie도 실려 있다. 글렌과 듀엣으로 부른 이 노래는 원래 영어 버전인 Friends you give me a reason이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함으로써 엘자를 일약 국제가수로 발돋움시킨 바 있기도 하다. 이후 1990년 발표된 2집에서 선율이 멋진 발라드 Qu'est-ce que ca peut lui faire(그것이 그에게 무슨 소용 있나요), 92년 3집에서 Bouscule-moi(날 혼란스럽게 해요)와 Etre ensemble(함께 있다는 것), 그리고 이 앨범의 백미라 할 수 있는 Tour l'temps tour l'temps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Pleure doucement(나즈막이 울어요), Jamais nou 등의 리믹스 버전도 아울러 싣고 있다. 또한 특기할 사항으로 T'en vas pas가 오리지널 버전 외에 영어 버전으로도 동시에 실려 있다. 영어버전의 이름은 Papa please don't go. 총 18곡이 담겨 있는 이 엘자 베스트 음반을 통해 당장 프랑스 팝계의 변화를 읽어낼 수가 있다. 샹송의 고유함이란 이제 다 옛날 얘기로 돌려야 할 것이며 이젠 현대 프랑스의 팝 음악만이 존재할 뿐이다.

gmv 1997년 06월 이효영


등록된 사용후기 중 채택되신 회원님께 1,000원이 적립됩니다.    
현재 등록된 사용후기가 없습니다.
 
 
 

  joamusic
  Beatles LP
  Beauty and the Beast
  Sleeping Beauty
  Tangled
  Mulan
  Princess and the Fr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