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월 1,2,3집 (LP) ...
LP 신보 문자 서비스...
수입,리셀러,초판,...
CD,LP 불량 유무 확인...
LP4종 발매일 연기 ...
> 음반장르 > K-POP > Ballad
이지영 CD / Something New

레이블 : 태일런스미디어
출시일 : 2011/06/22
장르 : 발라드
상태 : 품절
판매가 : 14,000
할인가 : 11,000 원 (100)
수량 :
1.여행을 떠나자 (4:07)
2.오늘도 (4:06)
3.난... (4:35)
4.사랑하기 좋은 계절 (3:21)
5.붉은 왈츠 (3:22)
6.송년회 (4:04)
7.깊은 한숨을 만든다 (4:26)
8.예그리나 (사랑하는 우리 사이) (4:04)
9.Over The Rainbow (Acoustic Ver.) (4:11)
10.Mama (4:41) 
Eulogy
Closer To You
Confession
뭔가 새로운, 뭔가 특별한 그리고 뭔가 친숙한... 보사와 어쿠스틱 그리고 클래시컬한 팝발라드로 새롭게 태어난 이지영!!


영혼을 울리는 매력적인 저음의 소유자, 이지영이 첫 솔로 정규 1집 음반을 발매한다. 그간 이지영은 다큐멘터리 나레이터와 작가 등 다방면에 걸쳐 자신의 영역을 확장시켰으며, 이번 정규 앨범 전에 2010년 말과 올해 초에 싱글 앨범을 내면서 본업인 가수로서의 임무도 게을리 하지 않았었다.


이번 앨범은 준비 기간만 2년여가 넘게 걸렸으며, 총 10트랙 중 반 이상의 곡에 이지영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앞으로 이지영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또한 앨범 커버 및 가사지의 그림들까지도 이지영 본인이 모두 그린 그림으로 이지영의 다재다능함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다.


이지영의 첫 솔로 앨범 [Something New]는 기존 그룹 활동을 했던 때의 어둡고 무거운 이지영과는 사뭇 뭔가 다른 새로운 이지영을 만날 수 있다. 가사와 멜로디에서 말랑말랑하고 달콤한 향내가 진하게 느껴지는 보사곡 ‘여행을 떠나자’, ‘사랑하기 좋은 계절’과 ‘예그리나’ 그리고 어쿠스틱버전의 삼바곡으로 재탄생한 ‘Over The Rainbow(오버 더 레인보우)’, 요즘의 대중 가요에선 쉽게 접할 수 없는 포크락인 ‘난…’과 에스닉풍의 3박자 곡인 ‘붉은 왈츠’ 그리고 클래시컬함이 돋보이는 팝발라드 ‘오늘도’와 ‘송년회’ 그리고 ‘깊은 한숨을 만든다’에 ‘Mama(마마)’는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강점이다.


이지영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오늘도’의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직접 출연하여 배우 정준과 연기 호흡을 맞췄으며, 그간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공연 영상 및 뮤직비디오 등을 작업한 송원영 감독이 사랑을 시작하는 단계부터 이별 후의 상황들을 보편적이고 평범한 일상의 모습을 필름으로 담아냄으로써 마치 한 편의 단편 영화를 보는 듯 하다.


또한 이지영은 7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홍대 상상마당에서 첫 단독 솔로 공연도 갖는다. 이번 소극장 콘서트에서는 이지영의 정규 앨범의 모든 곡들과 70년대의 팝, 가요 등을 부를 예정이다.


Track 상세설명


1. 여행을 떠나자
여행의 묘미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아픈 상처를 잊기 위해 또는 새로운 출발을 위한 떠남, 어떤 여행이건 돌아올 땐 새로운 무언가를 얻기 마련이다. 이지영의 정규1집의 1번 트랙을 차지하고 있는 이 곡은 Watercolor의 최성락이 작사, 작곡, 편곡에 모두 참여해 밝고 경쾌한 여행을 떠나 볼 것을 얘기하고 있다.


2. 오늘도 : 타이틀 곡
윤일상이 작곡하고 황성진이 작사한 이 곡은 이별을 겪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랑했던 시간의 언저리에 마음이 멈춰 있음을 노래했다.‘세상의 못된 말을 다 하고 다 해도 잊을 수가 니가 보고 싶구나’라는 가사에서 잘 드러나듯이 이별 후의 공허함, 미련 등 복합적인 감정이 이지영의 건조하게 불러 낸 창법과 잘 어우러졌다.


3. 난…
이름이 가진 특별함은 김춘수님의 '꽃'의 싯구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에 잘 나타나 있다. 사랑과 이별을 해 본 사람이라면 상대의 이름을 되뇌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 오르고 따뜻해짐을 경험해 봤을 것이다. 또한 이별 후에 같은 이름이 들려와 자동적으로 눈물이 솟구치는 경험 또한 해 봤을 것이다. 이 곡은 김창락이 작곡하고 황성진과 이지은이 공동 작사한 곡으로 이별 후 이미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너.. 그러나 그런 너임에도 불구하고 너를 여전히 잊지 못하고 있는 나에 대한 노래이다.


4. 사랑하기 좋은 계절
사랑하기에 좋은 계절은 각자 다를 것이다. 그러나 이지영은 싱그런 햇살이 느껴지는 그 날이 사랑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전하고 있다. 이 곡은 싱어송라이터의 역량을 유감없이 드러낸 이지영 작사, 작곡으로 마음을 열고 사랑하자는 내용이 곡으로 보사 리듬과 잘 어울려 듣는 이로 하여금 사랑에 빠지고 싶은 기분이 들게 만들 정도로 산뜻하고 기분 좋은 곡이다.


5. 붉은 왈츠
사랑은 한 순간의 꿈과 같다. 정신을 몽롱하게 만드는 사랑이라는 녀석은 리듬에 취해 있는 상태와도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격정적인 제목의 에스닉한 느낌을 듬뿍 담은 이 곡은 의 이 곡은 사랑을 시작했던 처음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냈다.


6. 송년회
이지영의 곡에 윤상의 수많은 곡들과 김동률의 ‘출발’ 등을 작사한 박창학이 가사를 붙인 곡으로 이미 헤어진 상대를 송년회라는 자리를 통해 다시 만나 서로 마주보지는 않지만 어렴풋이 들리는 웃음소리, 목소리만으로도 느껴지는 상대에 대한 안타까움, 그러나 그런 마음이 언젠가 시간이 지나면 담담해 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


7. 깊은 한숨을 만든다
권병호의 아이리쉬 휘슬 연주로 시작되는 이 곡은 그룹 버블시스터즈의 서승희가 작사에 참여했다. 생각이 많아지는 시간… 사람의 마음이 간질여지는 시간, 새벽… 삶, 사랑, 사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곡이다.


8. 예그리나
‘사랑하는 우리 사이’라는 순 우리말이며 F(X) '좋아해도 되나요', 박현별프로젝트 'Luv U'를 작곡한 실력 있는 작곡가 황현이 작업한 곡으로 막 사랑을 시작한 연인의 설레임과 풋풋함이 잘 드러난 곡이다.


9. Over The Rainbow
빅마마 4집에서 들을 수 있었던 'Over The Rainbow'의 매력이 잔잔한 어쿠스틱 모던 록으로 표현해 낸 것이었다면 이번 이지영 정규 1집의 'Over The Rainbow'는 일본의 삼바음악의 선두 그룹인 바란사가 재편곡하여 직접 연주를 한 곡을 수록했다는 점이다.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수줍지만 대담한 고백을 기존에 발매했던 모던락과 삼바, 두 가지 버전으로 비교해서 들을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다.


10. Mama
세상의 모든 딸들에게 엄마는 특별하다. 파도 소리로 시작되는 이 곡은 이지영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부르다 울컥한 노래, 듣다 울컥할 노래다. 이 노래를 들으면 엄마가 옆에 있던, 옆에 없던 작게 소리 내어 ‘엄마, 사랑해요’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등록된 사용후기 중 채택되신 회원님께 1,000원이 적립됩니다.    
현재 등록된 사용후기가 없습니다.
 
 
 

  joamusic
  Beatles LP
  Beauty and the Beast
  Sleeping Beauty
  Tangled
  Mulan
  Princess and the Frog